[죽전고 : 한재영 통신원] 죽전고등학교 2학기 대의원회, 새롭게 날개를 펴다

죽전고등학교 2학기 학생자치회 임원들의 첫 번째 만남

최근 9월 10일과 13일, 죽전고등학교에서는 지난 학생자치회 면접으로 선출된 임원들이 '2021학년도 죽전고등학교 2학기 대의원회'를 통해 처음으로 만났다. 이번 대의원회는 불가피하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하여 2학년과 1학년이 격주로 진행되었다. 따라서 9월 10일, 첫 번째로 2학년 대의원회가 먼저 열리고 9월 13일, 두 번째로 1학년 대의원회가 열리게 되었다. 그중 9월 13일 대의원회에 1학년 학생자치회 임원으로서 참석해 취재해보았다.

 

 

이번 9월 13일에 열린 대의원회는 1. 개회선언, 2. 국민 의례, 애국가 (생략), 3. 격려사, 4. 학급자치회 당선증 수여, 5. 회장단 인사, 6. 대의원 소개, 7. 안건발표, 8. 건의 사항, 9. 폐회선언의 식순으로 이루어졌다.

 

 

2021학년도 2학기 대의원회의 개회가 선언되고, 교장 선생님의 격려사가 이루어졌다. 교장 선생님께서는 "이번에 새 출발을 하게 된 2학기 학생자치회가 순조롭고 창의적인 활동들을 이루기 바란다." 며 말씀을 아끼지 않으셨다.

 

 

그다음으로는 학급자치회 당선증이 수여 되었다. 이번 2학기 새롭게 각 반을 이끌게 된 회장과 부회장들이 한 명씩 앞으로 나와 임명장을 받았다.

 

 

학급자치회 임원들이 모두 임명장을 받은 후에는 회장단 소개가 이루어졌다. 지난 전교 임원선거로 선출된 죽전고등학교 전교 회장, 부회장이 자신을 소개하고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서로 인사하는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2학기 전교회장단이 소개된 후에는 대의원 소개가 진행되었다. 지난 학생자치회 면접으로 선출된 죽전고등학교 체육부, 문예부, 대외협력부, 홍보부, 바른생활부, 학생복지부, 환경개선부, 안전인권부, 서기부, 총무부의 차장들이 자신을 소개하고,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가 하는 역할을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대의원 소개 후, 간단한 안건 발표와 건의 사항 토의가 이루어졌다. 2021학년도 죽전고등학교 전교 회장은 안건발표를 통해 앞으로 해나갈 공약 실행 계획에 관해 설명하고, 죽전고등학교 공식 SNS 등을 홍보하였다. 또한 학생자치회 임원들에게 각종 건의 사항을 신청받는 시간도 가진 뒤, 2021학년도 2학기 대의원회가 막을 내렸다.

 

이번 2021학년도 2학기 대의원회를 통해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처음으로 만남이 이루어진 만큼, 앞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이번 학생자치회가 날개를 펴고 힘차게 날아올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