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중 : 이나영 통신원] 청심국제중학교의 특별한 체육 활동을 소개합니다. -1편- 양궁수업

양궁 교육

청심 국제 중학교는 "대한민국교육의 국제화 "라는 시대적 요구를 수렴하여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목표를 세우고, 이타적 품성과 창의적 지식을 갖추기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최첨단의 교육 시설을 갖춘 캠퍼스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모든 과목이 그러하겠지만 체육과목 역시 청심의 교육이념 실현을 위해 가장 중요한 과목 중 하나이다. 

다양한 체육 문화 체험 및 자연 친화적인 스포츠 체험으로 정서 순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생각된다. 

 

 

이러한 목적을 가지고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은 일 년 동안 양궁 수업을 실시한다. 양궁은 활과 화살을 이용하여 일정한 거리에 떨어져 있는 과녁을 향해 쏘아 득점을 겨루는 종목으로 무엇보다도 정신을 집중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이러한 양궁은  학생들에게 필요한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된다.  현재 주 1회 전문 선생님들께 양궁의 여러 기본 자세를 배우며 수준 높은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수업에 참가하는 2학년 학생들은 "하루 일과 중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시간이 매우 긴데, 이렇게 천연 잔디 운동장에서 푸른 하늘을 보며 맑은 공기를 마시며, 활과 화살을 들고 정신을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매우 즐겁다"는 반응이다. 또한 몇 몇 여학우들은 "팔 힘이 약해 화살을 쏘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양궁수업 시간이 재미있으며 흥미롭고 기다려진다"라고 말하며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양궁은 강한 정신력과 집중력이 요구되는 스포츠이며

세밀한 관찰력도 요구되는 스포츠로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양궁수업이 계속 지속되기를 바란다.

 

 

 

 

 

 

 

 

 

 

 

 

 

 

 

 

 

 

<해당기사의 사진은 청심국제중 학부모에게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