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세계인을 마법열풍에 빠지게 한 그 작품!

추천영화, 해리포터


여러분들은 도서관에서 주로 보는 책이 무엇인가? 사람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필자는 '해리포터' 라는 시리즈작품을 아주 좋아한다. '해리포터'는 영국의 소설가 조앤롤링(Joan K.Rowling)이 쓴 소설이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해리포터가 11살 생일을 며칠 앞둔 어느 날 해리에게 초록색 잉크로 쓰여진 한 통의 편지가 배달되고, 그 편지의 내용은 다름 아닌 해리의 11살 생일을 맞이하여 전설적인“호그와트 마법학교”에서 보낸 입학초대장이었다. 그리고 해리의 생일을 축하하러 온 거인 해그리드는 해리가 모르고 있었던 해리의 진정한 정체를 알려주는데. 그것은 바로 해리가 굉장한 능력을 지닌 마법사라는 것이다. 그것으로 해리포터는 호그와트에 입학을 하게 되고, 해리가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라는 두 학생과 함께 여러 마법을 배우고 모험을 하며 진정한 마법사가 되어가는 과정을 담은 영화다.


원래 책은 1997년 발간되었고, 영화로는 해리포터시리즈 1권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이 2001년 처음 제작되었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작가가 영국인 인 만큼 런던을 배경으로 한 소설인데, 해리포터에 나온 모든 곳들이 명소가 되었다고 한다.


이 영화를 보며 재미있는 것은 바로 해리포터, 론, 헤르미온느가 자라는 모습도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해리포터 시리즈 영화는 2001년, 2002년, 2004년, 2005년, 2007년, 2009년, 2010년,2011년 순으로 8편이 나왔는데, 2001년작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과 2011년작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 는 무려 개봉년도가 10년 차이가 난다.



또 팬들을 위해 유니버설스튜디오 영화사는 유니버설스튜디오 재팬과 유니버설스튜디오 할리우드에 해리포터의 호그스미드와 똑같이 구현해놓은 '더 위자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Th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를 만들어 관련장소들을 모두 직접 체험하고 볼 수있게 해 놓았다.


신비한 마법의 세계로 오고 싶다면 무조건 '해리포터'를 보길 추천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