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휘고 : 박예은 통신원] 광휘고등학교, 누비랩 도입하다

스마트 급식 솔루션

광휘고등학교에서는 더욱 철저한 학생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누비랩을 도입하였다. 누비랩이란, 쉽게 말하자면 음식과 학생의 사진을 동시에 촬영하여 데이터를 모아 학생별로 받은 음식과 남은 음식을 각각 한번씩 촬영하여 식습관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계이다. 더 깊게 말하자면, 두가지로 나누어 설명할수 있다. 

 

이 기계는 사람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에서는, 개인 섭취량을 음식 품목별로 정확하고 빠르게 측정한다.누비랩 인공지능은 음식물 측정에 최적화되어 있다. 영양섭취 균형도, 칼로리, 선호 음식, 편식 성향, 식사 속도, 식사량 등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권장 섭취량, 평균 섭취량과 비교를 통해 객관적으로 식습관을 진단한다. 또한,  개개인에게 맞춤화된 건강 관리 서비스로, 편식습관을 위한 가이드, 알러지 알림, 권장 칼로리 제시, 체질을 반영한 추천 식단 제공 등 개인의 건강 특성에 맞는 최적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 뿐만 아니라 투명하고 편리한 식사 정보 제공을 하고 투명하고 편리한 식사 정보 제공을 하기도 한다.

 

 

이 기계가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측면에서는, 배식량, 섭취량, 잔반량, 잔식량 분석을 통해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고 식단을 최적화시킨다. 음식물 쓰레기 발생 원인 분석과 식수량을 정확히 예측하여 버려지는 음식을 최소화하고 개개인의 잔반량 습관을 분석해 잔반 축소 유도 솔루션을 위한 보상시스템을 구축한다. 그 과정을 잘 살펴보자면, 누비랩 인공지능 SCAN 기술은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여 배식량, 섭취량, 잔반량, 잔식량 데이터를 통해 품목별 선호도, 만족도, 적정 소비량 분석을 한다. 따라서 품목별 선호도, 만족도를 통해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고 소비량을 예측해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시킨다. 개인별 섭취량, 잔반량 정보를 통해 다양한 보상시스템을 구축하여 지속적이고 능동적 행동 변화를 유도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