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우리의 눈 건강 이대로 괜찮을까?

온라인 시대의 눈 건강을 지키는 법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지속되며 우리의 눈이 받는 피로도 많아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눈의 피로를 제대로 풀어주지 않으면 눈이 시리고 곧 눈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앞으로도 이어질 온라인 수업 동안 우리가 눈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로 전자기기 사용 중에 먼 곳을 보거나 자주 눈을 깜빡이는 것이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휴대폰이나 컴퓨터 같은 전자기기를 너무 오랜 시간 보지 않는 것이지만 지금처럼 온라인 수업이 계속된다면 전자기기를 멀리하기란 매우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전자기기를 멀리하진 못 하더라도 자주 먼 곳을 봐주고 눈을 감거나 안약을 넣어 눈이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주자.

 

두 번째로 눈에 좋은 음식을 가까이 하는 것이다. 눈에 좋은 음식은 대체적으로 비타민A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 많은데 결명자, 당근, 블루베리 등이 있고 치즈 또한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철분이 많아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한다.

 

https://blog.naver.com/organicrackr/220180989383

 

세 번째로 눈에 해로운 음식을 멀리 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눈에 좋은 음식보다 눈에 해로운 음식에 대해 관심이 적을 것이다. 눈에 해로운 음식으로는 화학 보존제가 첨가된 음식으로 술, 커피, 홍차, 정제된 밀가루 등이 있으며 사탕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같은 단 음식 또한 눈에 해롭고 특히 정제된 백설탕은 눈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칼슘을 파괴한다.

 

https://blog.naver.com/wannabesong35/220941989358

 

마지막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간단한 눈 운동을 하는 것이다. 눈을 떴다 감았다 한다거나 눈동자를 사방으로 돌려 간단하게 눈의 피로를 풀어주도록 하자.

https://blog.naver.com/dr_kimari/221553993297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전자기기를 많이 접하고 있는 만큼 평소보다 신경 써서 우리의 눈 건강을 챙길 수 있으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