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호수초 : 김민서 통신원] 김포호수초를 소개합니다

 

 

저는 제가 다니고 있는 김포 호수 초등학교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김포 호수 초등학교는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 420번 길 87(구래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학교 앞쪽으로는 호수 공원이 있고, 왼쪽으로는 가마지 천이 흐르고 있습니다.  2013년 3월 1일 6학급으로 개교하여, 지금은 유치원 3학급과 초등 53학급으로 편성되어 있고, 남학생 692명, 여학생 712명 유치원 57명이 재학 중입니다. '큰 꿈을 키우자, 그 꿈을 나누자'라는 교훈과 '꿈을 키우며 더불어 행복한 우리'라는 비전을 가지고 2018학년도에는 혁신학교로 지정되었습니다. 

 

교목은 '소나무'로 소나무의 변하지 않는 푸르름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김포 호수초 어린이의 기상을 뜻하며, 교화는 '목 백일홍'으로 목 백일홍의 싱그럽고 아름다움이 명랑한 김포 호수초 어린이의 마음을 뜻합니다. 학교 마크는 깊고 넓은 호수 같은 마음으로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다는 것을 희망 있게 전달하고 친근하고 부드러운 학교 이미지를 표현하였습니다.

 

 

우리 학교의 특색은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과 동아리 부서 활동, 오다가다 콘서트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할 기회가 많다는 것입니다.  학교 시설물은 우리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고, 공부할 때에 더 실감 나게 공부할 수 있는 과학실, 영어실, 미술실, 음악실, 컴퓨터실, 실과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우리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학교 급식에서부터 친구 관계, 창의적 능력까지 세심한 배려를 해주십니다.  

 

우리 학교 학생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Q : 우리 학교의 좋은 점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A : 학교 시설이 잘되어 있습니다. 도서관에는 신간 도서들이 많고, 책도 깨끗합니다.  화장실이 깨끗합니다. 그래서 시설들을 사용하기 편합니다.

B : 선생님들께서 친절하십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잘 알려주시고, 활동할 때도 많이 도와주십니다.

 

Q :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는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A : 학교폭력이 없습니다.

B : 고민을 상담할 수 있고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위클래스가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활동을 못 하고 있지만, 주 2~3일이나마 친구들과 등교하는 날이 즐겁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처럼 매일 등교하고 체험활동도 갈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