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암고 : 홍나영 통신원] 자신의 끼를 글로벌하게!

운암고등학교의 글로벌 가요제

7월 18일 운암고등학교에서는 글로벌 가요제가 진행되었다.

글로벌 가요제란 학생들이 개인이나 그룹으로 한국 노래가 아닌 다른 나라의 노래를 부르는 가요제다. 참가자는 사전에 선생님께 자신이 노래하거나 퍼포먼스를 하는 영상을 비디오로 촬영하여 제출하고, 선생님의 심사를 거쳐 통과되면 7월 18일 당일 무대에서 공연을 한다. 가요제를 진행할 진행자도 신청을 받아 오디션을 보고 선정된다. 관람할 관객들도 사전에 신청을 받는 만큼 운암고등학교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규모가 크고 중요한 행사이다.

 

글로벌가요제는 참가자가 중국, 미국, 일본 등 다양한 나라의 노래를 부름으로써 세계화를 겨냥한 행사라고 할 수 있다. 중간 중간에 관객들의 좌석 번호를 추첨하여 상품을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하여 더욱 볼거리가 풍성하였다. 가요제가 끝나고 선생님들의 평가를 통해 참가한 팀에 대한 수상도 진행하여 참가자들이 열정을 가지고 참가할 수 있었다.

 

강당에서 빛나는 조명과 큰 무대, 많은 관객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떨렸겠지만 모든 참가자들은 수월하게 무대를 마쳤고 글로벌 가요제도 순탄하게 끝이 났다.

실제로 글로벌 가요제를 관람한 한 학생(19)의 인터뷰에 따르면 "친구들과 협동해서 한 무대를 꾸리는 모습이 멋졌고 다양한 언어들을 사용하여 노래를 부르는 것이 색달랐다"고 말했다. 

내년에도 꾸준하게 시행될 글로벌 가요제가 앞으로도 어떻게 꾸며질 지 기대되는 바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