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인터넷신문

추석에 밖에 나가지 않고 무료로 영화 보는 법

우리가 기대해야 할 추석 특선영화들

이제 곧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절인 추석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과 함께 밖에서 추석을 즐기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런 상황 속에서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모여서 보는 추석 특선영화는 다른 때보다 더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올해 추석 특선영화는 무엇이 있을까?

 

먼저 MBC의 추석 특선영화로는 <스윙키즈>, <감쪽같은 그녀>, <천문>이 편성됐다. 이 중 <스윙키즈>는 지난 018년에 개봉한 영화로 한국전쟁 중 거제 포로수용소에 새로 부임한 소장이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포로들로 탭댄스단을 결성하며 생기는 일을 담은 영화이다. 또한 탭댄스의 경쾌한 소리로 시각적, 청각적 재미와 감동을 담은 영화이기도 하다.

 

https://blog.naver.com/camelbook/222099405764

 

다음으로 채널A 에서 방영해주는 특선영화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우리가 꿈꾸는 기적 인빅터스>, <락 오브 에이지>이다. 2014년 개봉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발견>은 동명의 장편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이다. 아빠와 집이 함께 사라져 버린 '지소'의 가족, 미니 봉고차에서 산 지 벌써 한 달이 넘어가자 부잣집 개를 훔쳐 사례금을 받아 이사를 가려는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게 되는 내용이다. 추석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감동적이고 가슴이 찡한 영화이기 때문에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https://blog.naver.com/camelbook/222099405764

 

tvN에서는 <기생충>을 방영한다.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가족이 부잣집에 들어가 가족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일을 하다가 여러 사건이 일어나게 되는 영화이다. 한국과 미국 등 전 세계 여러 곳에서 상을 수상한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만약 이 영화를 보지 못했다면 이번 기회에 꼭 보기를 추천한다.

https://blog.naver.com/camelbook/222099405764

 

마지막으로 SBS에서 방영하는 영화는 <나잇 앤 데이>, <사자>, <내안의 그놈>, <82년생 김지영>, <우리들>로 총 5편이다. 이 중 <우리들>은 2016년에 개봉한 영화이다. <우리들>은 학교 외톨이인 '선'은 전학생 '지아'와 단짝 친구가 되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냈지만 개학 후 '지아'가 '선'을 따돌리는 '보라'의 편에 서서 생기는 일들을 담은 영화이다. 또한 이 영화에서는 20세기 후반에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감성이 많이 있어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https://blog.naver.com/camelbook/222099405764

 

코로나19로 인해 추석에도 마음 편히 밖에 나갈 수 없는 지금, 가족과 함께 추석 특선영화를 보며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