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중 : 박도현 통신원] 온라인으로 수업하더라도 학교에 익숙해질 방법은 없을까

 

 

재작년 발생한 코로나 19 때문에 학생들은 작년부터 온라인 수업을 학교에 비중을 둔 채로 수업을 하고 있다. 저도 물론 학교와 학원 모두 온라인을 중심으로 수업을 듣고 있다. 작년에 온라인 수업에 별로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고 온라인 수업이 적당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올해 중학교에 처음 올라오게 되면서 학교 온라인 수업의 불편함, 아쉬운 점들을 느끼게 되었다.

 

우선, 학교에 익숙해지기 어렵다는 것이다. 우리 학교는 1학년만 12반으로 학생 수가 거의 400명이 되는데, 그러기에 학교 건물도 크고 반도 많다. 학교에 간 첫 주에는 저의 교실을 찾는데 조금의 어려움을 겪었고 음악실 또는 급식실, 체육관, 도서관 등을 갈 때도 교실 앞 게시판에 붙어있는 학교 평면도를 보고 다녔다. 이렇게 오프라인으로 학교에 가서 다니며 익숙해져야 하는데 2주에 한 번씩 가다 보니 익숙해지는데 어렵다.

 

또한, 과목별 전담 선생님들의 교무실이 모두 달라 따로 선생님을 뵈러 갈 때도 어디 계신지 모르는 불편함도 있었다. 마지막으로, 학교에 가서 수업할 때도 마음대로 층을 왔다 갔다 하기도, 아무 교실에나 불쑥 들어가 둘러볼 수 있는 노릇도 아니기에 그 부분도 익숙해지지 못한 하나의 요인인 것 같다. 그래서 이 문제점을 온라인에서도 학교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학교 구조를 설명해주는, 학교를 돌아다니며 영상으로 촬영한 그런 콘텐츠들도 있다면 1학년 학생들뿐만 아니라 작년에 1학년 생활을 제대로 누리지 못한 2학년들에게도 더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