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백석고 : 최하연 통신원]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2021년도의 절반이 지나간 시점에서 양주백석고등학교 또한 여느 학교와 다름없이 2학기를 맞이했다. 양주백석고등학교 학생들 또한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지고 새 학기를 시작했다. 그러던 와중 8월 20일 한 공지가 각 반의 밴드에 게시되었다.

 

다음 공지는 2021년도 2학기 학생 주도성 프로그램 공개 모집 공고였다. 학생 주도성 프로그램은 '학생이 주인이 되어 도전하고 성장하는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학생이 주인이 되고 도전하며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을 실현하자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세부 공지에서는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주도하는 활동을 지원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다양한 학생 주도 프로젝트를 강화하며, 학생 성장을 도모하고 나눔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하고 있었다.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이 진행되고 있다. 8월 20일부터 8월 27일까지 7일간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제안하는 공모전이 열렸고, 이 공모전에서 통과한 프로젝트 팀은 팀별 계획서를 작성 및 제출하게 되며  이 후 팀별 활동을 진행한다.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는 금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활동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활동이 마무리 된 시점에서부터 각 팀의 대표 학생은 자신의 팀의 프로젝트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고, 보고서와 함께 제출한 프로젝트 결과물은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문집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학생이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며 평가까지 실현하는 활동들이 더욱더 활성화되고 영역, 분야, 학교, 학년을 넘어선 프로젝트 활동으로 미래 적응력을 신장하는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한다.  또한 학습 공간이 교실에 한정되는 것이 아닌 폭넓은 학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학습 공간을 확장하고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민주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음 또한 기대해보는 바이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