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호고 : 안채원 통신원] 송호고가 온라인개학에 대처하는 방법

송호고등학교는 지난 4월 16일,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한 온라인 개학을 시행하였습니다. 송호고에서는 현재 선생님들이 직접 찍으신 강의, EBS 강의, 학습지 풀이 영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개학을 위해 시범 가입을 하던 4월 6일, ebs 온라인 클래스의 오류가 있었고 처음 겪어보는 온라인 수업에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곧 송호고 학생들은 온라인 수업 시스템에 익숙해져갔고 '등교 시간을 아낄 수 있어서 좋다.' '집에서 수업하니 편하다.' 와 같이 온라인 수업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학생들이 늘어났습니다.

 

한편, 송호고는 학생들의 독서를 위해 '북 워크스루 대출' 시스템을 5월 4일부터 도입하였습니다. '북 워크스루 대출' 시스템은 학생이 사서 선생님께 대출을 희망하는 책 이름을 학번과 함께 메일로 보내면 그 후 학교 정문에서 9~17시 사이에 책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 시스템은 등교 개학까지 지속됩니다.

 

현재 송호 고등학교는 등교 시간 학생들의 발열 체크를 해주고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수칙 점검단 활동 등을 하며 코로나19로부터 학교가 안전하도록 도와주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생 지원단'을 모집하며 다가오는 등교 개학에 철저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