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경기도의 아이스링크는 단 8곳?

우리도 아이스링크에 놀러가고 싶다!


경기도는 우리나라의 국토 10%를 차지한다. 면적은 10184 km² 라고 한다.  하지만 그 10184km²에 있는 아이스링크는 단 8곳이다. 


'고양 어울림누리 성사얼음마루', '과천시 시설관리공단 빙상장', '맘모스스케이트장', '분당 올림픽 스포츠센터 아이스링크', 수원 탑동아이스링크', '안양종합운동장 실내 빙상장', '의정부 실내빙상장', 탄천종합운동장 빙상장' 이 있다.


하지만 위치상으로 보면 고양시 2곳, 과천시 1곳, 성남시 2곳, 수원시 1곳, 안양시1곳, 의정부시 1곳으로 가평군, 광명시, 광주시, 구리시, 김포시, 남양주시, 동두천시,부천시, 시흥시, 안산시, 안성시, 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연천군, 오산시,용인시, 의왕시, 이천시, 파주시, 평택시, 포천시, 하남시, 화성시 까지 총25개 시 거주민들은 아이스링크가 도시에 1곳도 없는 불편함을 견뎌야 한다.



경기도 권 지도를 보았을때 경기 남·동 부 지역 주민들은 거의 아이스링크를 이용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바로 아이스링크가 있는 고양시, 과천시, 성남시, 수원시, 안양시, 의정부시가 모두 경기 북부에 있다는 단점과 경기 남·동 부에는 아이스링크가 없다는 단점때문이기도 하다. 


필자가 이런 글을 쓴 이유는 바로 필자의 지역에는 아이스링크가 찾아보기 힘들어서 아이스 스케이팅을 배우고 싶어도 배우기 매우 힘들고, 주말에 아이스링크에 친구들과 다녀오고 싶어도 그러지 못한다는 것이 정말 안타까웠기 때문이다.


하루빨리 경기 남·동부에 아이스링크가 생겨 신나는 스케이트를 자주 타보고 싶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