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휘고 : 박예은 통신원] 2학기 생태 프로젝트 활동 2차

광휘고등학교에서는 2020학년도 9월 25일에 실시한 1차 생태 프로젝트 활동에 이어 10월 30일 생태 프로젝트활동 두번째 시간으로 이름하여 '2차 생태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주제는 '생태 도서 읽고 소감 나누기' 이며 생태와 관련된 도서를 읽고 모둠끼리 토의하고 전체적으로 공유하는 활동으로 저번 1차 생태 프로젝트와 거의 유사했다.

 

5교시 ~ 6교시는 책 읽고 요약하고 질문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이활동은 학습지 한쪽을 채우는 것으로 1차 생태 프로젝트 방식과 같다고 할수 있었다. 다른점이 있었다면, 그땐 모둠에서 각자 읽을 부분을 분담하여 책을 읽고 각자 읽은 부분에 대해 학습지를 채웠으며 모둠원들에게 각자 읽은 부분을 공유하였다. 그러나 이번엔 모둠원들이 모두 같은 부분을 50쪽이상 읽고 함께 학습지를 채워나갔다. 

 

7교시에는 1차 생태 프로젝트 활동과 유사한 방식으로 만든 질문을 모둠친구들과 상의하여 반 친구들에게 던질 질문을 정하였다. 그리고 모듐별로 앞에 나와서 1인당 질문을 하나씩 말하고 답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생태프로젝트 활동은 11월에 시행되며, 그때 모둠별로 읽은 책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따라서 2차 활동까지 책을 읽을 시간이 있기 떄문에 학생들은 꼼꼼하게 책을 읽었다.

 

총 3번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생태 프로젝트 활동은 다음 활동을 마지막으로 이 생태 프로젝트 활동은 끝이 난다. 곧 끝나기에 굉장히 아쉽지만 지금까지 해온것처럼 남은 활동들도 적극적으로 참여 해줄것이라 믿는다.또한 선생님들의 최종 목적은 바로 생태 문제에 관심을 두고 자신의 삶에서 직접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활동으로 인하여 학생들이 생태 문제에 더욱 흥미를 느끼고 지구를 살리는데 도움을 줄수 있는, 적어도 생태계에 혼란을 주지 않는 인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

 

* 사진은 모두 기자 본인이 찍은 사진임을 밝힙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