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한내초] 영재반 캠프, 경복궁의 비밀을 부탁해!

고양한내초 5~6학년 학생들은 지난 2016년 6월 25일 영재학급 1일 캠프를 다녀왔다. 고양한내초 영재학급은 5~6학년 35명으로 구성되어있고 매주 수요일마다 융합, 수학, 과학 수업을 한다. 이번 1일 캠프는 크게 두 가지 활동을 하였다.



첫 번째는 학교에서 스마트 소양교육과 앱 스터디였다. 각 모둠별 아이패드 안에 있는 앱들을 활용하여, 각자 팀 포스터 만들기부터 조선의 왕 소개 웹툰 만들기 등 여러 활동을 했다. 또한, 여러 앱을 연구하고 생님께서 주신 미션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작품까지 만들 수 있었다. 



두 번째 활동은 경복궁의 비밀 풀기였다. 팀별로 경복궁을 돌아다니며 탭 안의 미션을 풀었다. 바로바로 풀 수 있는 것은 혼자서, 어려운 것은 친구들과 같이 협동하여 연구하였다. 


아이들은 활동하고 나서 "나는 스마트폰을 그냥 게임이나 통신에만 썼는데 이제는 내가 새로 알게 된 앱을 쓸 거다." , "나는 경복궁을 많이 왔는데 역사를 싫어해서 별로 관심을 안 가졌다. 그런데 이런 스마트 탭을 쓰면서 비밀을 푸니까 흥미가 생겼다."고 전했다.


영재학급 1일 캠프에서 학생들은 스마트 탭의 앱을 활용하는 방법과 경복궁의 비밀을 풀며 경복궁에 대하여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영재반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