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형뽑기 기계의 불편한 진실


요즈음 번화가나 대학가를 거닐다 보면 한 집 건너 한집이 인형 뽑기 가게일 정도로 인기입니다. 실제로 인형 뽑기 사업은 큰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적은 돈으로 귀여운 인형을 얻을 수 있고 뽑는 재미가 쏠쏠하여 남녀노소 기계 앞에 서서 인형 뽑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형 뽑기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인형은 물론 기존의 인형 뽑기와는 달리 줄을 잘라 인형을 뽑는 등의 새로운 기계가 등장하고 다양한 뽑기 팁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인형 뽑기에는 불편한 진실이 숨어 있습니다.

인형 뽑기를 통해 인형을 뽑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인형을 집어 올려도 집게가 인형을 놓아버리 듯 떨어지고 마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운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몇몇 개조된 인형 뽑기 기계는 집게의 악력을 조정이 가능해 인위적으로 확률을 조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인형을 뽑는 확률이 미리 정해져 있는 것입니다. 법률상으로는 이렇게 개조된 인형 뽑기 기계는 불법입니다

단속을 하곤 있지만 여전히 이런 기계들은 여전히 유통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인형을 뽑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적절한 재미를 위해서 절제와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