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놀기좋은 물놀이장, 더 즐겁게 가자!

더위의 본격적 시작이 계속되면서 서울,인천,경기도 등등 다양한 곳에서 물놀이장이 개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에서는 광화문광장, 월계동 각심어린이공원 물놀이터,여의도 물빛광장 등이 인천에서는 어울근린공원 물놀이장,갈산물놀이장,연수동 인천문화공원 등에서 마지막으로 경기도에서는 시흥 신현솔숲공원,낙양 물사랑 공원,왕숙 물놀이장 등 이외에도 전국의 각지에서 물놀이장 모든 곳이 개장했습니다.


물놀이장과 같이 섬세하게 설계된 곳이 아닌 물놀이장이기 때문에 여름철 사고도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물놀이 전 준비운동, 물과 음료를 지속해서 섭취함으로써 탈수를 막고, 어린 유아나 키가 작은 어린이는 깊은 물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고, 반드시 부모님이 함께 살펴주어야 합니다. 또한, 눈병 또는 다른 질병이 걸렸다면 물놀이를 삼가야 합니다.


여름철 계속되는 뜨거운 더위를 잠시나마 피하고자 휴가철에 물놀이장을 갔을 때 혹시라도 생길지 모르는 불운의 사고에 대비해 예방법을 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워터파크의 이용료가 부담되신다면 전국 각지에서 개장돼있는 여러 물놀이장의 정보를 알아보고 안전하고 아이들과 놀기 좋은 물놀이장으로 잠시 휴가를 떠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