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여고 : 전다윤 통신원] 안양여고, 체육대회로 더 '하나'되다

2019년 5월 17일 안양여고에서는 체육대회가 열렸다.

 

체육대회는 3학년을 제외한 1학년과 2학년 각 반 학생들이 운동장으로 모여 교장 선생님께 하는 인사로 시작되었다. 다음으로는 체육부장을 대표로 한 선서식, 교장 선생님의 훈화 말씀과 학부모 대표님의 당부 말씀 순으로 이어졌다. 전교생이 함께 하는 국민체조가 끝난 후에는 각자 반에게 지정된 자리로 들어가 앉았다. 지정된 자리에는 그늘막과 매트가 설치되어 있었고 의자도 준비되어 있어 학생들에게 쾌적한 장소를 제공했다.

예선인 계주와 줄다리기가 끝나고 조금의 휴식시간이 되자 학생들은 그 시간을 이용하여 반끼리 모여 게임을 하거나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각 교과 선생님들과 사진을 찍으며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잠깐의 휴식시간이 끝나고 시작된 반 피구에서는 학생들이 피구가 진행되는 칸 바깥에서 반 아이들은 열심히 응원하기도 했다. 더러는 예상하지 못한 심판의 판정 결과가 안타까움을 자아내었으나 다음 종목에서 점수를 기약하며 마무리되었다.

 

피구 다음 종목은 단체 줄넘기로 대표 두 명이 줄을 돌리고 있을 때 그 안으로 들어가 줄넘기를 한 번 넘고 빠져 나오면, 그 다음 사람도 마찬가지로 줄을 넘고 나오는 종목이였다. 한 명의 실수가 줄이 넘어가는 리듬을 깨뜨려 힘든 종목이였으나 그만큼 서로를 북돋아 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이 가장 기다리던 점심시간에는 체육대회로 많이 더워하고 지쳐 있을 학생들을 위해 동치미 국수, 깔라만시 아이스, 치킨 샐러드 등 맛있는 점심이 준비되어 있었다. 점심시간 후에는 안양여고 회장과 부회장이 나와 진행을 맡았고 추첨을 통해 학생들에게 매점 이용권을 주면서 학생들의 이목을 끌었다. 상자에서 각자의 전화번호가 적힌 종이를 뽑아 전화를 걸어 제한된 시간 내에 받으면 상품을 주는 추첨 방법 역시 신선했다.  장기자랑에서는 1,2학년 모두 자유롭게 참가하여 랩 공연을 시작으로 개성있고 절도 있는 춤 공연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체육대회를 장식할 종목은 계주였다. 학생들은 대표 계주 학생의 이름을 소리치고 뜨겁게 응원하며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의 반 대표들을 응원하였다. 계주 달리기가 진행되는 도중에 달리던 학생 한 명이 넘어지는 사고도 있었으나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바통을 넘겨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계주 달리기까지 끝나자 모든 종목의 점수와 청결 점수, 응원 점수 등을 합산하여 1, 2, 3등을 발표하였고 발표 후에 교장 선생님과 학생 안전부 선생님의 말씀을 끝으로 운동회가 마무리되었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