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꿈 도전!

- 2019 수원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
-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하라!

경기도 수원교육지원청 주관으로 11월 9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 및 야외 광장에서 2019년 수원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를 개최했다.

 

 

수원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발표회는 2019년 한 해 동안 학생들이 자아을 탐색하고 자신들의 꿈 실현을 위해 거침없이 꿈꾸고 당차게 도전한 활동내용 및 성장사례 공유를 위한 만남이자 축제의 장이다. 이번 성장발표회 행사는 학생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도록 온 마을이 함께 했으며, 온누리아트홀에서는 오케스트라 공연, 합창 공연, 각종 퍼포먼스 공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으며, 야외광장에서는 41개 부스의 다채로운 체험 및 전시 행사가 운영되었다.

 

성장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양한 부스와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어 좋았다. 무엇보다 체험도 하고 나눔기부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열심히 준비했는데 준비한만큼 무대에 섰을 때 많은 사람이 환호해주어  좋았다.", "사람들이 부스를 좋아해주어 뿌듯했다." 등의 반응이 있었다.

 

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꿈의학교는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경기도 내 초중고생이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최소 운영시간의 80% 이상 이수한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생활기록부 창의적체험활동 진로활동 특기사항란에 기록된다. 2020년도에도 꿈의학교는 계속될 예정이니 진로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도 되고 다양한 경험도 쌓을 수 있는 꿈의학교 한 번 신청해 보는건 어떨까요?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