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의왕시차세대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개최

“청소년 정책 수립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의왕시는 관내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수립과정에 직접 의견을 내고, 각종 청소년 활동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의왕시차세대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지난 23일에 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오후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2017년 의왕시차세대위원회 위촉식'에서 김성제 의왕시장은 한지유(백운중 3학년), 전은선(장안대 2학년), 전병국(평촌공고 3학년) 학생 등 중·고·대학생 10명으로 이뤄진 위원회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의왕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정책제안서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차세대 위원들은 이날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차세대위원회는 월 1회 회의를 갖고 의왕시의 청소년 정책·사업을 자문하거나 의견을 제시하는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또,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거나 건의하고 워크숍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행사를 주관하고 참여하는 역할도 맡게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위촉식에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 "차세대위원회 위원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의왕시 청소년들이 차세대위원회 활동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미래의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