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있어요

북한의 도발에 관하여

지난 8월 4일 북한군이 설치한 것으로 보이는 목함지뢰로 인해 우리나라 군인 2명이 큰 부상을 당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이에 우리 군은 대북확성기를 설치하고 대북방송을 실시했다. 대북확성기는 1962년 설치하였으나2004년 대북확성기를 이용한 대북방송을 중단했다.2010년 천안함 사건으로 대북방송을 재개를 검토하였으나 하지 않았고, 이번 사건으로 인해 대북방송을 다시 시작하게 된 것이다. 

이에 당황한 북한은 8월 13일 대남방송을 시작하고 20일에는 고사포 및 직사화기를 발사해 남북 간의 긴장이 고조되었다. 북한은 미사일을 발사한 후 우리군에게 48시간 내로 대북방송을 중단하지 않을 경우 8월 22일 오후 5시 군사행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우리군은 적의 침투 흔적 및 대공용의점이 확실하다고 판단하여 진돗개 하나를 발령하고 군경이 명령에 따라 지정된 장소로 즉각 출동해 전투태세를 갖추도록 하였다. 북한은 준 전시 상태를 표명하고 국경 접경지역 군인들에게 완전무장을 지시했다. 현재 정부는 5시 북한의 군사행동 예고에 대해 상황을 냉정하게 주시하고 있다. 

북한이 예고한 시간에 우리나라를 공격할 것인지 아니면 해프닝으로 끌날지 살펴보아야 할 상황이다. 우리가 해야할 일은 가능성있는 모든 상황에 대해 대비하고 SNS에 정확한 정보가 아닌 자극적인 글 또는 동요를 일으킬만한 내용을 올리거나 공유하는 것을 자제해야 한다.

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하기